본문 바로가기
다요트일지

[다이어트 일지#29] 변비에 좋은 과일 바나나 효능과 바나나 보관방법

by Kim's coco 2020. 6. 25.
반응형
SMALL

[다이어트 일지#29] 변비에 좋은 과일 바나나 효능과 바나나 보관방법


오늘은 바나나의 효능과 보관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들고 왔습니다.요즘은 계절 상관없이 주변에서 쉽게 구입해서 먹을수 있는 바나나는 100g당 90~100kcal 다른 과일들과 다르게 상당히 높은 열량을 자랑합니다.  이외 복숭아, 참외, 토마토 종류의 과일들과 비교하면 다소 칼로리가 높은 편이죠. 하지만 열량이 높은만큼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쉽게  포만감이 생겨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의 식단 메뉴로 빼놓을 수 없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특히, 바나나 속에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함유되어 있어 장 기능을 원활하게 도와 변을 무르게 하여 변비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밖에도 비타민A, 비타민C, 엽산,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변비 개선
-독소 배출
-주름 예방
-노화 방지
-빈혈 예방
-면역력 강화
-불면증 예방
-뇌졸중 예방
-고혈압 예방
-성인병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이외에도 바나나 속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이 되며 트립토판 성분이 세로토닉의  분비를 촉진시켜주어 우울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 보관방법


바나나는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지만 냉장 보관을 할 경우 껍질에 검은 반점이 생겨 쉽게 변해버리기 때문에 껍질을 벗겨서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꼭지 부위를 호일로 감싸 놓게 되면 좀 더 오래  두고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AM 12:24  개비스콘 위장약 섭취

 AM 12:00                식욕폭발    [치킨 양념 반 후라이드 반 감자튀김 소량 섭취]

01:28 [지방흡수 억제제 복용]


기상

몸무게 - 79.3kg

체지방 - 28.4%


아침 약 복용 - AM 08:48

아침 식사 - 09:33

사과[ 반쪽/195g]  참외 [반쪽]  요즘 견과류 섭취는 잠시 중단하고 있답니다.

AM 11:35 화장실 2번 방문

몸무게 - 79.0kg

체지방 - 28.1%


점심 약 복용 - PM 12:58

점심 식사 - 13:24

구어 킹 생선구이 삼치구이 공기밥[1/2] 

오랜만에 삼치구이좀 먹어 주었네요!! 하필 비오는날이라 냄새가 좀 나긴 했지만... 짭조름하게 먹었네요:)


저녁 약 복용 - PM 19:56

저녁 식사 - 20:46

명품관 짬뽕

건더기 위주로 섭취[1/2] 갑자기 입덧하는 사람처럼 무엇인가 먹고 싶다고 하네요 ㅋㅋ

식사 식후 21:16 [지방흡수 억제제/파란 약] 복용


잠자기 전

몸무게 - 79.4kg

체지방 - 27.9%


다음 주부터 장마 시작이라고 들었던 거 같은데 어제부로 장마가 시작이었더라고요- 비까지 와서 얼마나 꿉꿉한지.. 올해는 참 이르게도 장마가 온 거 같아요!! 이런 날씨일 경우 더더욱이 음식도 조심해서 드셔야 합니다. 또한 요즘 들어 악화된 코로나19 큰일입니다. 도대체가 언제쯤 잠잠해질는지... 대전에 거주하고 있는 친구가 요즘 많이 걱정이 되네요 ㅠㅠ아무쪼록 별 탈 없길 바랄 뿐이네요.. 모두들 건강 조심하세요 BYE♡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