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요트일지

[다이어트일지#37]새콤달콤 자두 효능,칼로리,부작용 그것이 알고싶다

by Kim's coco 2020. 7. 3.
반응형
SMALL

[다이어트일지#37]새콤달콤 자두 효능,칼로리,부작용 그것이 알고싶다


7월부터 8월이 되면 생각나는 여름철과일 무엇이 있을까요? 저는 여름 하면 수박이 먼저 생각이 나긴 하지만 두 번째로 떠오르는 과일은 빨갛게 익은 새콤달콤 신맛의 소유자 자두가 떠오릅니다. 자두는 100g 34kcal 정도로 열량이 낮은 여름철 대표 과일입니다. 비타민A, B, 칼륨, 식이섬유, 섬유질, 항산화등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두 속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원활한 배변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하며 변비, 이뇨작용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 체중 감량 효과까지 톡톡히 볼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이외에도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들어있어 안구건조증, 시력저하등 눈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자두 속 폴리페놀 성분이 동맥경화, 심근경색, 고혈압 같은 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이 드시면 좋은것이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어 피부 노화를 막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자두 효능


-변비 개선
-피부 미용
-빈혈 개선
-피로 회복
-성인병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부작용및보관법

자두 또한 차가운 성질을 지닌 과일이기 때문에 몸이 차신 분들 또는 신장 질환을 겪고 계신 분들이라면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다 섭취할 경우 특히 위산이 많으신 분들의 경우 속이 쓰릴 수 있기도 하며 구토, 복통, 설사가 있다라 생길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용기에 담아두시거나 지퍼백에 담아 냉장 보관해서 드시면 됩니다.


기상

몸무게 - 76.9kg

체지방 - 27.1%


아침 약 복용 - AM 08:50

아침 식사 - 09:57

사과[반쪽/165g] 


점심 약 복용 - PM 12:49

점심 식사 - 13:40

뉴코아 사월에보리밥&쭈꾸미  보리밥1인+냉면 


저녁 약 복용 - PM 18:05

저녁 식사 - 18:45

시어머님표 집밥 두부찌개 공기밥[1/2]

맛있게 차려주신 저녁밥상이라 너무 정신없이 먹은탓에 사진을 담질 못했다는게 함정..

18:12 복숭아 2조각


잠자기 전

몸무게 - 76.8kg

체지방 - 26.4%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