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요트일지

[다이어트일지#36] 새콤 달콤 포도 피로회복,항암효과에 탁월

by Kim's coco 2020. 7. 2.
반응형
SMALL

[다이어트일지#36] 새콤 달콤 자두,포도  피로회복,항암효과에 탁월


포도는 100g 60kcal 당도가 높고 비타민과 칼슘,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입니다. 과일의 여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효능 또한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항암작용에 좋다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포도의 씨와 껍질에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여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키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앞서 설명해 드렸던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 성분이 포도 속에도 들어있다는 사실!!!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와 시력을 회복시켜주어는 성분으로 눈건강에  효능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이 밖에도 식물성 색소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전 생성을 억제해 심장병을 예방한다고도 합니다.

포도의 효능


-항암효과
-빈혈 개선
-치매 예방
-성인병 예방
-골다공증 예방
-염증성 질환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포도 씻는 방법과 보관방법


베이킹파우더[밀가루]를 포도에 뿌려두었다가 3~5분 정도 물에 담가 두세요.  그리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껍질째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포도 주변에 하얀 가루가 묻어있는데 이것은 포도의 당분이라고 하니 너무 박박 닦아내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지만 요즘 같은 더위에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냉장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더라도 부작용이 있기 마련입니다. 포도에는 포도당과 과당이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몸에 당이 축적이되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다이어터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적정량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뇨 환자분들 같은 경우 되도록이면 포도를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기상

몸무게 - 77.0kg

체지방 - 27.0%


아침 약 복용 - AM 08:55

아침 식사 - 09:28

사과[반쪽/161g] 참외[반쪽/62.5g] 견과류 [아몬드/호두 미섭취]


점심 약 복용 - PM 12:53

점심 식사 - 13:16

송주불냉면 치킨까스+양배추샐러드

18:22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어느 순간 수분섭취 안하길래 강제로 물고문중이네요..


저녁 약 복용 - PM 19:00

저녁 식사 - 19:46

밥도둑 짜글짜글이 돼지김치 짜글이 공기밥[1/2]


잠자기 전

몸무게 - 77.1kg

체지방 - 26.8%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