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와물고기

열대어 베타 키우기 하프문베타 데려왔어요

by Kim's coco 2020. 5. 31.
반응형
SMALL

열대어 베타 키우기  하프문베타

 

2020/05/29 - [-홍서방 다요트일지] - [다이어트기록#2] 홍서방이의 하루시작은 유산소운동 수변공원 걷기

이틀 전 홍서방이랑 저녁 운동 나갔다가 그만 물고기를 업어왔지 뭡니까? 생전 물고기 한번 길러본 적도 없었을뿐더러 물고기 먹을 줄만 알았지.... [쩝쩝쩝]이렇게 직접 키울 거라 생각도 못해봤거든요.. 예전부터 홍 서방님께서 사무실 한편에 두고 키우고 싶다고 조르긴 했었지만....3묘의 집사인 저로썬 엄두가 나질 않아 강하게 거부를 했었거든요...

롯데마트 장 보러 갈 때도 그냥 지나치는 법 없이 수족관 앞에서 어슬렁거리기만 하는 홍서방 이를 뒤로한 채 그냥 쌩하고 지나쳐버리곤 했는데.... 이 날따라 참 이상스럽게도 무엇에 홀렸던 건지..... 홍서방이가"들어가서 구경하고 갈래???"이랬을 때 눈치를 챘어야 했는데 ㅠㅠ 홍서방님의 손아귀에 놀아나 낚이고 말았답니다......


더보기

구매처 : sis betta farm - 경기 평택시 비전동 1070-4

 


수족관에서 참 여유롭게 수영치고 있는 녀석들을 보니 왜이리 마음이 평온하던지요!!! 요자리가 전엔 다른곳으로 운영중이였던걸로기억을 하는데 그새 물고기 샵이 생겼더라구요!!! 물고기에 대해 1도 모르는 저로썬 완전 신세계!!이곳저곳 둘러보며 구경을하는데 각양각색의 다양한 물고기들이 참 많더라구요!!!어찌나 신기하던지...시간가는지도 몰랐네요...ㅋㅋ



요녀석들은 또 왜이리 귀엽던지...붕어과?ㅋㅋㅋㅋ이름이 기억이 안나요...흑흑 생긴 모습이 어찌나 사랑스럽게 생겼던지.. 배불뚝이에 머리가 특이한것이 요렇게 품종이 만들어진거라 하더라구요~완전 볼매였어요!!!근데 한마리당 8만원이래요~켁 ㅋㅋㅋㅋ 눈으로만 담아봅니다.


 


베타를 처음 보는 순간.... 우와~ 진짜 화려함을 금치 못하겠더라고요!!! 어찌나 이쁘던지.... 지느러미가 진짜 꽃잎처럼 웨딩드레스를 입은듯한 느낌이 딱 드는데... 어찌나 아름답던지... 보는 내내 우와우와~ 감탄만 해댔네요...



이아이 저 아이 보다가 결국엔 저는 노란빛이 감도는 베타를 골랐고 저희 홍서방님은 까망까망한 완전 올블랙의 검은 베타를 골라 데리고 왔답니다... 베타키우기는 처음이다 보니 준비해야 할 재료들이 많더라고요... 일단은 사장님께서 알아서 챙겨주시긴 했지만 환수된 물 2봉지와 아크릴 어항 그물망 사료 수온기 베타침대등 필요한 물품만 구매했어요.

베타들은 특이하게 나뭇잎 잎사귀밑 요런데에서 누워서 잠을 잔대요...ㅋㅋ그래서 베타전용침대가 있다며 그물망과 함께 서비스로 챙겨주셨답니다.


베타전용침대/베타사료


집에 오자마자 아크릴 재질인 수족관은 한 번씩 세척한 뒤 온도계와 베타침대를 부착시켜주었어요. 일단 챙겨주신 환수된 물을 각자 통에 알맞게 채워준뒤 녀석들을 풀어 주었답니다. 다행히 베타샵이랑 저희 집이랑 5분도 채 안 되는 거리라 스트레스는 그다지 없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도 낯선 공간 낯선 환경이다 보니 좀 적응기간이 필요하겠지만...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잘 커주길 바랄 뿐입니다. 녀석들은 최대 2년까지 산다고 하네요~ 그리고 베타들 먹이는 하루 1번정도 혹은 1~2회 아침 저녁 최소 15알내외로 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나선 플레어링이라는 걸 시켜줘야 한다고 하네요!!!


 


새 식구가 된 베타물고기 앞으로 잘 지내보자~!! 우리집에 온걸 환영해!!거닐다에게 일거리가 하나 더 늘어나긴 했지만.... 뭐 이쁘니깐 봐줄게!!! 드디어 주말 저녁도 끝이 나네요~모두들 즐거운 주말 저녁 마무리 잘하시길 바라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