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와물고기

[하프문 베타 이야기] 핑코는 열일중 거품집을 지어요

by Kim's coco 2020. 6. 11.
반응형
SMALL

[하프문 베타 이야기] 핑코는 열일중 거품집을 지어요


핑코의 거품집 만드는 장면 포착


저희집 핑코가 거품집을 지어요!! 임시방편으로다 화장대위에서 깜이와 같이 키우고 있답니다.. 세상에나~ 핑코가 저 구석탱이에서 뭔가를 하길래 뭐하나 들여다 봤더니 ㅋㅋ 뻐끔뻐끔하며 거품을 만들어 띄우고 있더라구요~ㅋㅋ 아 제 턱이 아픈건 왜인건지..ㅋㅋㅋ

갑자기 핸드폰동영상소리에 놀라서인지 금방 무슨일이라도 있었냐는듯 하던일을 잠시 멈추고는 눈동자 돌아가는게 느껴지는거 같아요..[ㅋㅋ]신기하게 베타들 처음 데려오던 다음날 아침에 사료를 주랴고보니 물위에 거품이 여기저기 생겨있길래 이게 뭣이여? 이랬는데 알고보니 이것이 바로 거품집이라고 하네요..거품집에 대해 찾아보니 다양한 이유들이 참 많더라구요..


핑코의 거품집


수컷이 장가갈때 거품집을 짓는다 혹은 기분이 좋아서 거품집을 짓는다 라는 다양한 복불복의 이야기도 많던데~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싶어서 찾아보았지만 .. 베타물고기 키우는 초보자는 웁니다.. 공부라는것도 어렵지만 한 생명을 키우려면 박학다식으로다 정보지식도 좀 쌓아야 하는데...

여기다르고 저리다르니 많이 헷갈리더라구요-[꺼이꺼이] 혹시나해서 베타물고기들을 구매했던 시스타 유튜브를 찾아보았지요!!! 다행히도 영상한켠에 거품집에 대한 내용이 들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참고가되어 도움이 되었네요~

베타들이 거품집을 짓는 이유란?컨디션,수온,수질에 따라 거품집을 짓기도 한다고 해요!! 꼭 장가가고 싶어서 짓는건 아니라고하니 일단 지식쌓기 성공!! 그리고 나뭇잎에서 탄닌이라는 성분이 나오는데  알몬드잎에서도 탄닌이라는 성분이 나와서 가끔씩 써주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알몬드잎은 말씀을 안해주셔서 살 생각도 못했지만.. 녀석들한테는 질병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시간될때 사러 가야겠어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