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내 몸속 셀룰라이트 셀프로 알아볼수 있는 방법과 셀룰라이트 관리법

by Kim's coco 2020. 6. 19.
반응형
SMALL

내 몸속 셀룰라이트 셀프로 알아볼수 있는 방법과 셀룰라이트 관리법

 

코앞으로 다가온 노출의계절 여름입니다.그만큼 가벼워지고 짧아지는 옷차림으로 인해 맨살이 노출되다보니 육안상 보이게 되는 셀룰라이트 때문에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 있을꺼 같아요.내몸안에 얼마만큼의 셀룰라이트가 쌓여있을까 하고 한번쯤 궁금증을 가져본적이 있으신 분 손!! 저요!!!그래서 오늘은 셀룰라이트에 대해 간략히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 seantookthese, 출처 Unsplash

셀룰라이트란? 내 몸안에 있는 노폐물 덩어리가 커지면서 피부의 진피층까지 밀고 올라와 피부 표면이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하게 보여지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지방과섬유소,수분을 포함한 각종 노폐물로 엉겨붙어 있는 셀룰라이트 허벅지,엉덩이,팔뚝,심지어 복부부위에서도  심심치 않게 흔히 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부위에따라 개인차가 있을수도 있습니다.여성 호르몬이 많으면 아무리 날씬한 사람이더라도 셀룰라이트가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셀룰라이트는 10명중 9명꼴로 갖고 있는것으로 즉 90%이상 남성보다 여성이 많이 가지고 있으며 사춘기 이후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하죠!!

© saifmunqad, 출처 Unsplash

또한,정상적인 지방은 몸속에서 연소가되어 신진대사와 필요한 에너지로 전환이 되어지는 반면에 단순한 지방이 아닌 셀룰라이트는 에너지로 전환되지 않은 노폐물로 죽은살이라고도 불리우기도 한답니다. 여기서 우리가 셀룰라이트를 중요하게 봐야 하는 이유!! 바로 병이 들어 기능을 읽고 죽은 살이된 셀룰라이트가 단순히 미용상의 문제가 아닌 몸이 보내는 순환장애 적신호라고 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잠깐!!!그래서 오늘은 내 몸에 얼마만큼의 셀룰라이트가 있는지 알아볼수 있는 초간단방법을 준비했어요.내 몸속 셀룰라이트 셀프로 알아볼수있는 방법 지금 당장 나우 바로 따라해보세요~ 바로 반대손으로 반대팔목을 잡고 좌우로 비틀어 보시면 이유를 아실껍니다. 자 어떠한가요?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보여지는것을 육안으로 확인하실수가 있을텐데 보이시나요? 셀프로 알아보는 간단한 셀룰라이트 확인방법 참 쉽죠잉?! 저도 마른체질인데도 불구하고 팔뚝에서도 셀룰라이트를 볼수 있었지만 종아리에서도  울퉁불퉁 어마어마한 셀룰라이트를  확인할수가 있었답니다.[흑흑]

 

이런방법은 한번쯤 누구나 다 경험은 해보셨을꺼라고 생각이 되는게 저도 학창시절에 친구들과 팔목이나 허벅지를 비틀어 보면서 장난을 쳤던 경험이 있었거든요.. 그땐 어린나머지 이게 왜 ...울퉁불퉁한지도 모르던 시절이였어서 그냥 신기하다 생각하고 넘겼던거 같아요!!

© kkolosov, 출처 Pixabay

셀룰라이트는 한번 생기면 시간이 지날수록 단단하게 뭉쳐져버려서 제거하기도 어려울뿐더러 쉽게 빠지지는 않는다고해요. 그렇기때문에 셀룰라이트관리법으로는 평소 잘못된 식습관을 버리고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변화를 주어 예방하고 관리하는것이 좋겠죠?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