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역류성식도염에 좋은채소 양배추의 효능 알고 먹자

by Kim's coco 2020. 5. 21.
반응형
SMALL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야채 양배추의 효능 알고 먹자

 

평소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하는 우리 서방님!!매달 약을 처방받아 항상 챙겨 먹곤 있지만 만성이 되어 약효과가 없을 때가 많더라고요!!!그래서 아침마다 공복에 생 양배추즙을 챙겨주곤 하는데 아직도 적응을 못하고 있어요.....

위염에 좋다고 해서  챙겨주는데 비리다고 잘 먹질 않으니 속상할 때가 많네요!!!!그럴 땐 과일이나 요구르트를 같이 넣어 주면 넙죽 받아먹긴 해요~:) 그래서 오늘은 간략하게 양배추 효능에 대해 알고 있는 걸 공유해보려고 준비해 보았어요.

위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에는 식이섬유와 칼슘이 풍부해 위장과 변비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답니다. 이외도 항암작용 및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그중 피부 트러블, 여드름 치료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또한, 양배추 영양소를 살펴보면 비타민 U, 설포라판 인돌-3 카비놀 이 3가지가 대표 영양소로 꼽힙니다. 

특히 양배추 심지 부분에는 비타민 U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위 점막 회복은 물론 위산 분비 억제 위염 및 위궤양 등 소화기계 질환에 효과적이랍니다. 양배추에는 대표 영양소 성분이 풍부해 암, 위암, 대장암 등 발병을 억제시키는 역할도 있을뿐더러 저칼로리 식품으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하기도 해요~

위염에 좋은 양배추는 가열할 경우 영양분 손실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샐러드나 과일을 함께 갈아서 생으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마지막으로 비타민C 성분이 많은 과일과 함께 섭취할 경우 비타민C 성분이 양배추의 성분과 결합해 양배추의 효능을 더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양배추 효능에 대해 자세히 들여다보니 그동안 미처 몰랐던 것들이 참 많았다 싶지 않으신가요? 평소 바쁜 일상으로 챙겨 드시기 힘드신 경우라면 양배추즙 구매해서 드시는것도 효율적이랍니다. 양배추 효능에 대해 꼼꼼히 파헤쳐 보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